한국어 생성AI, 범용 문서 작성 영역까지 확장
한국어 생성AI, 범용 문서 작성 영역까지 확장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2.12.3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문서 작성기 ‘뤼튼 에디터’ ...10억 단어 이상 생성
한국어와 영어 외에도 다수의 비영어권 국가 진출 계획
뤼튼 에디터 이미지
뤼튼 에디터 이미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뤼튼테크놀로지스(대표 이세영)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범용 문서 에디터 ‘뤼튼 에디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뤼튼 에디터’는 기존 워드프로세서나 한글 프로그램에서 작업하던 문서를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편집하는 형태의 문서 에디터를 지원한다.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크롬 등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되는 형태로, 유저들은 언제 어디서나 AI의 도움을 받으며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뤼튼 에디터’는 뤼튼에서 자체 제공하는 문서 편집기에 글을 작성하기 시작하면 AI가 문맥을 파악해 내용을 자동으로 완성해주는 형태로 작동한다. 뤼튼 에디터는 사용자들의 문서 작성 노고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것이 핵심이다. 출시 직후 뤼튼의 주 타겟인 마케터, PR 담당자, 기자,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들도 높은 사용량을 보이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뤼튼을 통해 지금까지 생성된 단어는 3개월 만에 10억 단어를 돌파하고 있다.

이미 AI의 언어 능력이 인간의 평균 수준을 넘은 상태에서, 뤼튼이 제공하는 범용 문서 에디터와 같은 프로그램이 활성화된다면 인간 고유의 역할이 점점 대체되는 것이 아니냐는 일부 유저들의 우려가 있다.

이런 우려에 대해 이세영 대표는 “Generative AI의 발전은 기존에는 특정 사람들만 잘 할 수 있었던 일이 AI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게 되는 증강 현상”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더욱 고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AI의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답했다.

뤼튼 에디터 개발을 주도한 제성원 PO는 "이제 뤼튼 에디터는 해외 유니콘 기업 Jasper와 Notion의 인공지능 작문과 비슷한 수준으로 한국어에 특화되어 더욱 고도화되었다"며 “앞으로는 모델에 구애받지 않고 단시간에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모델 응용 역량을 활용해 이미 서비스 중인 한국어와 영어 외에도 다수의 비영어권 국가 진출을 앞두고 있다"는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