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뉴스] 서울경제진흥원(SBA), 예비창업자 대상 특허·창업 무료 교육 진행
[창업뉴스] 서울경제진흥원(SBA), 예비창업자 대상 특허·창업 무료 교육 진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7.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시민·서울 소재 대학 재학생 등 예비창업자 대상
8월 2일 15시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울경제진흥원이 IP 무료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서울지식재산센터에서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특허·창업 무료교육 'IP디딤돌프로그램-IP창업존, IP창업스쿨'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욼민인 예비 및 초기 창업자로 특허․창업 관련 교육을 제공하여 예비창업자의 지식재산 역량 강화와 초기 창업기업 생존력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2023년 3차 모집(24기)을 맞는 이번 IP창업스쿨 교육은 8월 7일(월)에서 8월 11일(금) 까지 5일간 진행되는 교육으로 총 40시간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기업가 정신 및 IP창업의 이해, 아이디어 창출, IP창업을 위한 특허 연구,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아이디어 구체화, 비즈니스 모델 설계방법 등 특허와 창업에 특화된 10개 주제를 다룬다.

해당 교육 수료 시 IP디딤돌프로그램을 통한 국내특허 권리화 대상 선발 시 개인분담금(지원금액의 20%)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수료 조건은 일 8시간 총 5일 40시간의 교육 중 80%를 수료하면 된다.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은 8월 2일(수) 15시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sba.seoul.kr)에서 온라인 신청을 완료해야 한다. 수강생 모집 포스터 내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리플렛에 접속하여 커리큘럼 등 보다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지식재산센터에서는 특허와 창업에 관련된 짧은 교육 영상인 '3분 IP창업'을 함께 제공하여 교육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예비창업자 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쉽게 특허와 창업을 이해할 수 있는 구성의 10개 영상으로, 서울경제진흥원 유튜브(스바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