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벤처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20팀 모집..3월 2일 접수 시작
'사내벤처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 20팀 모집..3월 2일 접수 시작
  • 김민서 뉴스리포터
  • 승인 2021.02.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기업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접수 가능
지원 조건 부합 대‧중견‧중소기업과 공기업 대상
운영기업 추천 사내벤처 기업 최대 1억 원 사업화 자금 지원
'사내벤처육성 프로그램' 사업 지원체계표 (제공=중기부)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뉴스리포터] 사내벤처 지원제도, 지원인력 및 재원 등을 보유하고 사내벤처팀을 육성하거나 분사창업기업과 상생협력 활동 중인 대‧중견‧중소기업과 공기업을 대상으로 ’사내벤처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을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사내벤처를 통해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민간 주도의 개방형 혁신 창업에 앞장설 ‘2021년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운영기업을 3월 2일부터 3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대·중견·중소·공기업이 내부의 혁신역량을 활용해 사내벤처팀을 발굴‧육성하면 중기부가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관협력형 창업지원 사업이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은 2018년에 신규 도입, 현재까지 91개 운영기업을 통해 총 395개 사내벤처팀을 지원했다. 

운영기업은 자체 발굴‧육성하는 사내벤처팀을 정부 사업화 지원 대상으로 추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후 중기부는 운영기업이 추천한 사내벤처팀에게 평가를 거쳐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최대 1억 원의 실증‧아이템 고도화 등 후속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내벤처 운영기업은 사내벤처 운영규정, 지원부서, 사내벤처팀과의  상생협력 프로그램, 매칭 자금 등 사내벤처 운영에 필요한 기본 요건을  갖추고 있는 대‧중견‧중소‧공기업이면 참여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운영기업이 사내벤처 육성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도록 선정 평가에서부터 사내벤처 육성 역량과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기존 선정기업에 대해서도 성과평가를 통해 협약기간의 연장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누리집 또는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월 2일부터 3월 11일까지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을 통해 신청‧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