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 비대면 활성화에 최고 신고율 기록
고용·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 비대면 활성화에 최고 신고율 기록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04.2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보수총액 신고율 전년대비 3.1% 상승
전체 신고율 75.7% 기록...전자신고율 증가 두드러져
근로복지공단에서 진행하는 고용, 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가 역대 최고 신고율을 기록했다.
근로복지공단에서 진행하는 고용, 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가 역대 최고 신고율을 기록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근로복지공단에서 진행하는 고용·산재보험 보수총액신고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온택트 효과로 역대 최고 신고율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단에서 전한 바에 따르면 지난 3월 15일까지 진행한 보수총액 신고율은 전체 75.7%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전년 대비 약 3.1% 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특히 3월 31일까지 운영한 건설업과 벌목업 사업장의 보험료 신구율은 전년대비 1.4% 포인트 증가해 79.3%를 기록, 80% 수준에 가깝게 나타났다.

이번 보수총액신고가 높은 신고율을 기록할 수 있던 것은 디지털 기반 행정 서비스의 홍보를 통한 전자신고율 증가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기반 행정서비를 통한 전자신고율은 전년대비 3.6% 포인트 증가한 81.1%를 기록했다.

여기에 전자팩스 등을 포함하면 비대면 신고는 99.9%를 차지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QR신고 시스템’은 수작업으로 처리되던 팩스 신고서 70만 건 중 49만 5천 건(70.6%)이 자동접수․처리되어 업무 효율성 및 고객의 신고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강순희 이사장은 “공단 사업의 다른 영역에서도 비대면 온택트 행정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여 국민과 함께 하는 사회보장서비스 기관으로서의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