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뉴스] 근로자 휴가비, 이번에는 꼭 신청하세요!
[생활뉴스] 근로자 휴가비, 이번에는 꼭 신청하세요!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3.04.1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7.~5.31.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 참여 기업·근로자 추가 모집
지난 1월 모집 때 지원 신청이 몰려 26일 만에 조기마감
기업과 근로자가 국내여행경비 적립 시 정부가 휴가비 10만 원 추가 지원
2023년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추가모집 안내문
2023년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추가모집 안내문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4월 17일(월)부터 5월 31일(수)까지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 근로자들의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근로자가 20만 원, 기업이 10만 원을 적립하면정부가 1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 총 40만 원을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하도록 하는 사업 

한국형 체크바캉스라고 불리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지난 1월 2일, 9만 명을 목표로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으나 10만 명 이상이 지원 신청하면서 1월 27일(금)에 모집을 조기 마감한 바 있다.

문체부는 지난 모집 때 보여준 국민들의 높은 수요에 부응하고, 내수활성화를 위한 국내관광의 역할을 극대화하고자 당초 예정했던 사업 규모를 늘려 추가 모집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추가 지원은 지난 3월 29일(수), 제15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정부합동 내수대책으로 발표한 K-관광 활성화 방안에 포함되기도 했다.

참여 근로자들은 적립된 휴가비 40만 원을 전용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숙박, 교통 등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온라인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할인행사와 기획전도 마련되어 있어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참여 기업들에는 참여증서 발급과 함께, 각종 정부인증* 기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하거나 실적을 인정할 예정이다.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정부포상을 수여하고, 우수사례집 수록을 통해 기업홍보의 기회도 제공한다.
 * 여가친화인증(문체부), 가족친화인증(여가부), 근무혁신인센티브제(고용부)

사업 참여대상은 1차 모집과 마찬가지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의 근로자와 소상공인이다.

참여 신청은 4월 17일(월) 오후 2시부터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누리집(vacation.visitkorea.or.kr)을 통해 기업 단위로 받는다. 신청 방법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은 누리집과 전담지원센터(☎ 1670-1330)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의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근로자 휴가비 추가 지원을 통해 보다 많은 근로자들이 국내여행의 매력을 마음껏 느끼고, 국내관광업계도 코로나19 이전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