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X교육연구원, 에너지경영시스템 ISO 50001 인증 심사원 과정 진행
SDX교육연구원, 에너지경영시스템 ISO 50001 인증 심사원 과정 진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5.0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의 전반적인 운영체계 지원위해 
시험에 합격한 심사원은 심사과정 거쳐 인증심사원으로 활동
ISO 50001 심사원 교육을 받은 수강생들이 SDX재단 전하진 이사장과 함께 지구를 구하자는 의미의 9를 손가락으로 펼쳐 보이고 있다.

동영상으로 보는 [SDX교육연구원, 에너지경영시스템 ISO 50001 인증 심사원 과정 진행]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SDX재단 교육연구원(원장 신향숙)이 지난 27일부터 30일까지 세종대학교에서 에너지경영시스템인 ISO 50001 인증 심사원 과정을 진행하였다고 2일 밝혔다.

최근 환경규제 강화에 따라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중견 기업에서도 에너지절감을 촉진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시스템 도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ISO 50001은 에너지 절약을 위한 기업 경영 계획, 실행, 운영 등 에너지경영시스템(EMS)에 대해 2018년 개정된 국제 인증 표준이다.

K-ESG 및 탄소감축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난 3월 22일 출범한 SDX교육연구원은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의 전반적인 운영체계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심사원 과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과정은 SDX교육연구원과 한국준법진흥원이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환경관련 기업의 대표, 교육전문가,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전문가, SDX재단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하였다.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시험에 합격한 심사원들은 일정기간의 심사 과정을 거쳐 인증심사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SDX교육원구원은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신뢰성 있는 에너지 경영시스템 구축 및 환경경영 성과 관리 등을 위한 ISO 전문가를 계속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