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포상 뉴스]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 신청기한 10일까지 연장
[정부포상 뉴스]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 신청기한 10일까지 연장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4.03.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여성기업 대표, 근로자, 공로자 등 선정
7월 첫 주 개최되는 '여성기업 주간' 개막식에서 시상
모범 여성기업의 대표와 임직원 등을 선정하는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 신청 기한이 3월 10일까지로 연장됐다.
모범 여성기업의 대표와 임직원 등을 선정하는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 신청 기한이 3월 10일까지로 연장됐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3월 4일로 예정되어있던 '2024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 신청 기한이 오는 10일까지로 연장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여성기업 발전에 모범이 되는 여성기업 유공자를 선정·포상하는 '2024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을 3월 10일까지 추가 연장하여 전국 단위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24년 여성기업 유공자 포상’은 여성기업 발전·육성에 기여한 유공인사를 발굴하기 위해 314만 여성기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전국 단위 포상으로 매년 7월 첫 주에 개최되는 ‘여성기업 주간’ 개막식에서 시상한다.

포상부문은 ▲모범여성기업인(대표) ▲모범여성근로자(임직원) ▲여성기업육성공로자 및 단체(공로자 및 단체) 등 3부문으로 진행된다. 

먼저 건전한 기업가정신으로 경영합리화, 수출 증대를 위한 기술개발 등에 적극 노력하여 모범이 되는 여성기업 대표자를 선정한다. 

고용창출과 매출, 수출 및 기술발전을 통한 국가경제기여와 여성고용등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 노력과 근로자 중심 경영 등을 평가한다. 

이어 기술개발과 노사화합 등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많은 중소기업 소속 여성근로자를 포상한다. 경력은 현 재직회사 뿐 아니라 과거 근무 중소기업의 재직기간도 인정한다. 

끝으로 여성기업 발전 및 지원에 공로가 있는 각 단체 소속 임직원으로서 여성기업 관련 업무에 2년 이상 근무한 이들을 선정한다. 여성기업 육성 및 지원 관련 기관의 경력을 합산할 수 있으며 단체나 학계 연구기관 또는 기업의 경우 설립 후 2년이 경과하여야 한다. 

참여 신청은 여경협에서 제시하고 있는 신청양식과 총괄표를 모두 작성하여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서류 순서나 접수 방법은 여성경제인협회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포상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포상전담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