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취업 뉴스] 경력단절여성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 2종 보급
[여성취업 뉴스] 경력단절여성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 2종 보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0.31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탐색을 위한 새일스타트...진로 결정 못한 경단녀 구직자 대상
취업역랑 강화를 위한 새일플러스...진로 결정된 경단녀 구직자 대상
정부가 최근 고용 환경의 변화와 경력단절여성 구직자의 특성 변화 등을 반영해 새일스타트와 새일플러스 2종의 프로그램을 보급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정부가 최근 고용 환경의 변화와 경력단절여성 구직자의 특성 변화 등을 반영해 새일스타트와 새일플러스 2종의 프로그램을 보급한다.

한국고용정보원은 경력단절여성 구직자의 경제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취업지원프로그램을 개정 및 보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최근 여성가족부가 진행한 ‘2022년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실태조사 결과,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자신감 고취, 진로 탐색, 구직 준비 등을 위한 취업지원 대책이 요구됨에 따른 것이다. 

진로탐색을 위한 새일스타트는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한 경력단절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나는 경력 ‘보유’ 여성, ▲나의 삶과 일, ▲여성 고용환경 변화, ▲재취업 도전직업, ▲나의 성향 탐색, ▲나의 역량과 직업, ▲경단여성 재취업 준비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일에 대한 자신감 고취와 새로운 경력을 위해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취업역랑 강화를 위한 새일플러스는 진로가 결정된 경력단절여성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취업희망직업 검토 및 확장, ▲취업희망직업 정보 탐색, ▲자기 이해, ▲채용정보 탐색, ▲취업희망직업 관련 강점 기술 등 재취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를 지원하는 과정이다.
 
이번에 개정·보급된 2종의 취업지원프로그램은 전국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 집단상담 형태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무료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구직자는 누리집이나 각 지역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전화 문의를 통해 프로그램 운영 일정을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김영중 원장은 “저출산·고령화로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가 중요한 시기임에 따라 취업지원프로그램을 보급해 경력단절여성이 일터 복귀에 대한 자신감과 의욕을 고취하고,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