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 정부, 47개 암진료 협력병원 추가 지정하고 상담 콜센터 운영
[사회뉴스] 정부, 47개 암진료 협력병원 추가 지정하고 상담 콜센터 운영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4.04.0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급종합병원에서 항암치료 받은 뒤 협력병원에서 관리
환자 전원 시 정책 지원금 12만원으로 확대
정부가 암 진료 적정성 평가에서 1,2등급을 받은 병원 외에도 47개 협력병원을 추가 지정했다.
정부가 암 진료 적정성 평가에서 1,2등급을 받은 병원 외에도 47개 협력병원을 추가 지정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길어지는 전공의 파업으로 의료 공백이 깊어지면서 정부가 의료기관 간 진료협력 강화를 위해 암 진료 협력병원 47곳을 새로 지정하고 암상담 콜센터를 운영한다. 

보건복지부는 4일 조규홍 장관 주재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제27차 회의를 열고 이와같이 발표했다.

정부는 진료협력병원 168곳 중 암 진료 적정성 평가에서 1, 2등급을 받은 병원들과 '암 진료 협력병원'을 운영 중인데, 이날 47개 병원을 암 진료 협력병원으로 추가 지정했다.

이를 통해 암 환자는 상급종합병원에서 항암치료를 받은 뒤 집 근처 암 진료 협력병원에서 예후 관리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함께 국립암센터에 '암 환자 상담 콜센터'를 설치하고 직원을 모집한다. 

정부는 지난달 11일 1차로 파견한 공보의와 군의관 154명의 파견 기간이 이달 7일 끝남에 따라 110명은 파견 기간을 한 달 연장하고 44명은 교체하기로 했다.

또 상급종합병원이 중증·응급환자 중심으로 운영되도록 환자 전원(轉院) 시에 주는 정책 지원금을 기존 8만9천원에서 12만원으로 올린다.

조규홍 중수본 본부장은 "정부는 열린 마음으로 의료계와 대화해 나가겠다고 밝힌 만큼, 전공의는 대화 제안에 적극적으로 응해주길 바란다"며 "의료계에서도 집단행동을 중단하고 합리적이고 통일된 의견을 바탕으로 정부와의 대화에 참여할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