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비정규직 306명 정규직화
경기도 비정규직 306명 정규직화
  • 김용관 기자
  • 승인 2017.11.0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년 1월부터...기간제 근로자와 급식조리원 등
파견용역 등 간접고용 50여명은 노사전문가 협의거쳐
경기도청사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대책 이후 지자체들도 속속 후속 대책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소속 비정규직 306명이 2018년 1월부터 정규직(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또 파견 용역 등 간접고용 근로자 50여명은 노사전문가 협의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경기도는 지난 1일 경기도 북부청사에서 '2017년 경기도 무기계약근로자 전환심사위원회'를 열고 정부의 '공공부문 정규직화 가이드라인'에 따라 기간제 근로자 306명의 정규직 전환을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비정규직은 연중 9개월 이상 상시·지속적인 업무를 하고 향후 2년 이상 같은 업무를 계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근로자들이다.

도 소속 기간제 근로자 220명과 119 소방안전센터 등에서 자체 고용한 급식 조리인력 86명이 이번 정규직 전환 대상에 포함됐다.

60세 이상 고령자, 일시적이거나 간헐적인 업무에 종사하는 근로자, 휴직 대체인력 등은 정규직 전환 대상에서 제외됐다.

그러나 고령자가 다수 근무하는 직종인 청소·경비 직종의 근로자에 대해서는 정년을 만 65세로 연장해 추가로 정규직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파견·용역형태의 간접고용 근로자에 대해서도 근로자 대표 등이 '노·사·전문가 협의회'의 충분한 협의 과정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도는 간접고용 형태의 근로자 50여 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될 것으로 추산했다.

도는 정규직 전환 대상에서 제외된 기간제 근로자에 대해서는 명절휴가비, 복지 포인트 등의 지급 기준을 완화해 내년부터 시행한다.

도 관계자는 "비정규직 사전심사제를 강화해 상시·지속적 업무에 대해서는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관행이 정착되도록 할 것"이라며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용환경 개선 및 합리적인 임금체계 도입을 위해서도 선도적인 정책을 발굴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는 2019년까지 도와 산하 3개 공기업, 21개 출자·출연기관 비정규직 1천26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