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무역협회,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개최
산은·무역협회,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 '넥스트라이즈' 개최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2.06.13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과기원, 포스텍 등 창업이 활발한 9개 대학의 30개 스타트업 참여 
미국, 스페인 등 11개국의 30개 스타트업 부스 참여
‘NextRise 2022, Seoul' 홈페이지 갈무리

[리크루투타임스 김윤철 기자] 산업은행과 무역협회는 6.16(목)~17(금)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인 ‘NextRise 2022, Seoul’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4회차를 맞는 본 행사는 산업은행, 무역협회와 더불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로, 부스전시, 컨퍼런스 그리고 사업협력, 투자유치를 위한 1:1 상담으로 구성된다.

올해 부스전시에는 역대 최다인 310여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현대차, LG, 아마존웹서비스(AWS) 등 국내외 대기업 및 직방, 리디 등 유니콘 기업과 다양한 벤처 생태계 구성원들이 참여한다. 

또한 대학관(University Zone)과 글로벌존(Global Zone)이 확대 설치됐다. 대학관에는 포스텍 등 창업이 활발한 9개 대학의 30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글로벌존에는 미국, 스페인 등 11개국의 30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사업협력과 투자유치를 위해 마련된 1:1 상담에는 국내외 1,000여개 스타트업과 175개 대·중견기업, 투자자 등이 참여하며, 사전 검토를 통해 상호 매칭된 기업이 상담스케줄에 맞춰 현장에서 2,000여회의 협력상담을 진행한다.

컨퍼런스 무대를 통해 국내외 유명인사들과 스타트업 트렌드 및 해외진출 등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별도의 채용 설명회를 진행하여 스타트업과 대학생의 구인·구직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토스, 직방, 오늘의집, 브랜디, 뤼이드 등 국내 대표 유니콘 기업과 Carousell, Ruangguru 등 동남아 유니콘의 창업자들이 직접 무대에서 다양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채용 설명회에는 직방, 리디, 뤼이드 등 유니콘을 포함한 스타트업 60여개사가 참여하며, 참가자들은 다양한 스타트업의 채용정보와 함께 현장에서 AI 모의 면접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의 피칭 경연대회 Global Business Expansion Contest가 ‘KDB넥스트라운드’로 진행되며, ‘KDB넥스트원’ 데모데이도 진행된다.  

‘NextRise 2022, Seoul’의 참관을 희망하는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시 생성되는 QR코드 인식 후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산업은행 혁신성장금융부문 이준성 부행장은 “NextRise 2022, Seoul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글로벌화, 창업열기 확산 등에 중점을 두어 준비했다”라고 밝히고, “NextRise를 통해 우리나라 스타트업 생태계가 한 단계 점프 업 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