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포상 후보자 8월 24일까지 신청·접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포상 후보자 8월 24일까지 신청·접수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7.2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 유공 포상 계획 공고
일자리창출, 청년, 장년고용촉진 등 3개 분야로 진행
2022년 일자리 유공 포상 접수 계획 공고
2022년 일자리 유공 포상 접수 계획 공고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가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 계획' 공고에 따라 7월 25일부터 8월 24일까지 포상후보자 신청서 및 추천서를 접수한다.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지난 2009년 처음 마련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개인 또는 단체를 격려하기 위한 포상이다. 

올해는 일자리창출·청년·장년고용촉진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기업, 취업지원기관, 대학, 연구기관, 공공기관의 개인 및 단체에게 훈장, 포장, 대통령 표창 등 총 176점의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 후보자는 국민 누구나 신청 또는 추천할 수 있다.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경우 지방고용노동관서(지역협력과)에 공적조서 등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타인을 후보자로 추천하고자 하는 국민은 고용노동부 누리집의 ‘정부포상 365일 추천창구’를 통해 추천하면 된다.

일자리 유공 추천 창구
일자리 유공 추천 창구

접수 이후에는 15일 이상 공개검증과 공적심사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포상대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올해 12월 개최 예정이다.

이정한 노동시장정책관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주신 각계각층 유공자분들의 열정과 노고를 널리 알릴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정부도 항상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서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