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택센터 뉴스] 신한금융,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AICC) 플랫폼 구축
[컨택센터 뉴스] 신한금융,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AICC) 플랫폼 구축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11.20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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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그룹사별 AICC 통합 플랫폼 구축으로 비용 절감 실현
기존 서비스 업그레이드와 그룹사 별 신규 서비스도 구축
신한금융그룹이 AICC 통합 플랫폼 구축을 통해 비용절감과 AI 기술 고도화를 추진한다.
신한금융그룹이 AICC 통합 플랫폼 구축을 통해 비용절감과 AI 기술 고도화를 추진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AICC) 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AI 기술 고도화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AICC는 인공지능(AI)을 통한 음성봇 및 챗봇 등이 소비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지능형 고객센터다. 기존이 신한금융 각 그룹사들도 이미 AICC 서비스를 도입해왔으나 각각의 모델을 구축해 운영하는 형태혔다.

신한금융은 이번 그룹 통합 AICC 플랫폼 구축을 통해 ▲AI 역량 통합에 따른 플랫폼 강화 ▲공통 관리를 통한 비용 절감 ▲향후 그룹사 추가 이용 및 신규 서비스 채널 확장 등 AICC의 완성도 및 활용도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와 동시에 신한금융의 각 그룹사별 기존 서비스의 업그레이드와 신규 서비스 추가도 진행한다. 

신한은행(신한 SOL뱅크)은 ▲대고객 AI 상담 서비스 ▲여신 관련 대고객 통지성 업무 ▲퇴직연금 관련 고객지원 업무 등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AI 음성봇 및 ARS를 이용한 상담 시 '멀티모달(Multimodal)' 기능을 활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카드(신한 SOL페이)는 AI 음성봇 서비스를 도입해 ▲결제내역 안내 ▲분실신고 및 해제 ▲카드 발급심사 △대출상담 등에 활용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전달한다.

신한투자증권(신한 SOL증권)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지난 달 신규 오픈한 데 이어 신용거래 만긴연장과 우편물 반송해지 등 챗봇 다빈도 질문을 토대로 고객의 직접 업무처리가 가능한 서비스를 연내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은행은 AI 상담 서비스를 신규 도입해 제주은행 모바일 앱인 JBANK의 챗봇 ‘지니’와 AI 음성봇 서비스를 지방은행 최초로 제공한다. 특히 제주은행의 AI 챗봇은 금융 업무뿐만 아니라 ‘제주방언사전’, ‘도민추천맛집’ 등 제주도만의 지역색을 살린 비금융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그룹 통합 AICC 플랫폼 구축 및 대고객 서비스 오픈은 디지털 기술 고도화를 통한 관리 효율성 및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진행됐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추구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끊임 없이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신한금융은 이번 그룹 통합 AICC 플랫폼 구축 및 대고객 서비스 오픈을 통한 AI 서비스 품질 향상과 함께 향후 화자인증, 감성분석 등 최신 AI 기술의 도입 및 고도화를 통해 고객 상담 편의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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