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챗GPT뉴스] 챗GPT에서 Custom Instructions 설정 및 작성 방법(ft.활용사례)
[오늘의 챗GPT뉴스] 챗GPT에서 Custom Instructions 설정 및 작성 방법(ft.활용사례)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8.2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체적인 스타일, 톤, 내용 등에 대한 지침 제공해야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챗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로 다양한 대화 및 작문 요청에 대응할 수 있다. Custom Instructions 기능은 ChatGPT-4에게 특정 방식으로 응답하도록 지시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ChatGPT에서 Custom Instructions를 어떻게 설정하고 작성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Custom Instructions 설정 방법
먼저 개인 아이디를 눌러서 Custom Instructions을 선택하면 두개의 작성난이 나온다.

1. 요청 정의
사용자의 특정 요청에 맞게 Custom Instructions를 설정한다. 요청의 성격에 따라 적절한 지침을 세부화한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내가 무엇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등에 대해 작성한다.

· 당신은 어디에 기반을 두고 있나요? 
· 무슨 일을 당신이해야합니까? 
· 당신의 취미와 관심사는 무엇입니까? 
· 어떤 주제에 대해 몇 시간 동안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 당신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2. 지시사항 작성
두번째 아래 칸에는 내가 챗GPT가 어떻게 대답을 해줬으면 하는 내용을 작성한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원하는 응답 스타일 및 형식에 대한 지침을 명확하게 작성한다.

· ChatGPT는 얼마나 격식을 차려야 하나요, 아니면 캐주얼해야 하나요? 
· 응답은 일반적으로 얼마나 길거나 짧아야 합니까? 
· 당신은 어떻게 대접받고 싶나요? 
· ChatGPT는 주제에 대해 의견을 가져야 합니까, 아니면 중립을 유지해야 합니까?

■Custom Instructions 작성 가이드라인

1. 상세한 지침 제공
구체적인 스타일, 톤, 내용 등에 대한 지침을 제공해야 한다.

2. 문법 및 구조
올바른 문법과 구조를 사용하여 명확한 지침을 제공해야 한다.

3. 제약사항 고려
ChatGPT의 작동 방식과 제약사항을 고려하여 지침을 작성해야 한다.

■작성시 주의사항

1. 과도한 제약 피하기
너무 많은 제약을 두면 ChatGPT의 자연스러운 대화 능력을 제한할 수 있다.

2. 명확한 표현 사용
애매모호한 표현은 ChatGPT의 해석에 혼란을 줄 수 있으므로, 명확한 표현을 사용해야 한다.

3. 보안 및 윤리 준수
사용자의 개인정보 및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지침은 반드시 보안 및 윤리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Custom Instructions을 잘 활용한 사례

1.마케팅 컨텐츠 작성: 특정 브랜드 톤에 맞게 컨텐츠를 작성하도록 Custom Instructions를 사용한다.

2.교육 자료 생성: 교육 수준과 주제에 맞게 교육 자료를 생성하도록 지침을 설정한다.

3.고객 지원 자동화: 고객 지원 대화에서 회사 정책과 일치하도록 응답을 지시한다.

4.법률 자문 자동화: 법률 자문 서비스에서 정확한 법률 용어와 형식을 유지하도록 지침을 설정한다.

5.건강 상담 서비스: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반영하여 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Custom Instructions를 작성한다.

6.고객 응대 자동화: ChatGPT를 활용한 챗봇을 개발할 때 Custom Instructions를 사용하여 고객 응대 방식을 설정한다.

7.언어 번역 서비스: 다양한 언어로 번역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할 때 Custom Instructions를 사용해 번역 스타일과 정확도를 조정한다.

8.개인화된 추천 시스템: 사용자의 선호에 맞게 개인화된 추천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때 Custom Instructions를 활용해 추천 로직을 설정한다.

ChatGPT의 Custom Instructions 기능은 매우 강력하며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Custom Instructions를 정확하고 세심하게 작성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