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박람회 뉴스] 쿠팡·한진LX판토스 등 참가하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10월 18일~31일 개최
[채용박람회 뉴스] 쿠팡·한진LX판토스 등 참가하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10월 18일~31일 개최
  • 김윤철 기자
  • 승인 2023.10.17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LIVE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구직지원 프로그램 제공
쿠팡, 한진, LX판토스 등 약 60개 기관 참여···31일까지 진행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 포스터(자료 제공=국토교통부)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 포스터(자료 제공=국토교통부)

[아웃소싱타임스 김윤철 기자] 국토교통부에서 물류 분야 구직기업과 취업자를 매칭하기 위해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10월 18부터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도 쿠팡, 한진, LX판토스 등의 약 60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으로,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채용설명회부터 면접과 채용상담 등 취업으로 이어지는 전 단계를 지원한다.

채용박람회 누리집에서 취업 및 채용 상담에 관심 있는 기업을 찾아 화상면접 또는 온라인 상담 신청하면 된다. 다만 이번 박람회에서는 자체 채용일정 등의 사유로 상담만 진행하는 기업이 일부 있으므로, 신청자들은 채용 기업과 상담 기업을 구분해서 신청해야 한다.

물류기업의 채용담당자 및 취업 경험자가 공식 누리집을 통해 구직자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온라인으로 컨설팅을 해주며, 제출한 이력서를 바탕으로 기업별 채용기준에 따라 구직자에게 합격률이 높은 기업을 추천해 주는 ‘온라인 취업서류 컨설팅 및 사전 매칭 서비스’를 실시한다.

구직 희망청년은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물류산업 분야에 특화된 취업전략 수립, 취업서류 작성법, 면접 컨설팅 등의 취업특강 및 취업 동영상 컨텐츠 등 다양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다.

참가기업은 별도의 로그인을 통해 참가구직자를 희망조건 등으로 검색하여 채용하고자 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에게 입사지원 권유가 가능하여 구인기업의 보다 효과적인 채용 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과 김근오 과장은 “물류산업은 비대면 사회가 보편화되고 전자상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우리생활에 있어서 필수서비스로 자리매김하였으며, 다양한 기술과 융합하여 자동화, 시스템화가 가속화 될 미래 산업”으로 평가하면서, “이번 채용박람회가 물류기업에겐 인력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의 기회로, 청년들에겐 구직 및 자기발전의 기회로 작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