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재해 뉴스] 중소・영세기업을 위한 ‘손에 잡히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동영상 설명자료 게시
[중대재해 뉴스] 중소・영세기업을 위한 ‘손에 잡히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동영상 설명자료 게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4.02.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은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용노동부가 ‘이것만은 꼭! 손에 잡히는 중소기업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영상 자료를 유튜브 등에 게시했다.<br>
고용노동부가 ‘이것만은 꼭! 손에 잡히는 중소기업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영상 자료를 유튜브 등에 게시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1월 27일부터 50인 미만 기업에도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적용되는 가운데 법령에서 요구하는 안전보건관리체계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 설명자료가 유튜브에서 제공된다. 

고용노동부가 ‘이것만은 꼭! 손에 잡히는 중소기업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영상 자료를 유튜브 등에 게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류경희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이 직접 설명하는 이번 영상은 중대재해처벌법상의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인체(人體)에 비유하여 ▲안전보건 리더십, ▲인력·예산, ▲위험성평가와 작업 전 안전점검회의(TBM), ▲점검·평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성요소와 구체적 실행방법을 예시와 함께 설명한다.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적용됨에 따라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해야 하는 중소·영세기업의 눈높이를 고려한 것으로, 법에 대한 이해와 현장 작동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