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중장년 대상 요양보호사 양성교육 무료 진행
송파구, 중장년 대상 요양보호사 양성교육 무료 진행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5.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양성 교육 진행
60만원 상당 교육비 전액 지원, 취업 지원도 제공
6월 11일까지 신청 접수 가능, 최종 선발은 6월 19일 발표
서울 송파구에서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 과정을 첫 실시한다.
서울 송파구에서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 과정을 첫 실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시 송파구에서 중장년층 재취업 지원을 위한 '요양보호사 양성 교육 운영사업'을 처음으로 실시한다.

이번 요양보호사 양성교육은 구에서 첫 시행되는 것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와 실직상태에 있는 중장년층을 위로하고 재취업 기회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요양보호사는 별도 자격시험을 거쳐야 하는 직종으로 지난해 약 19만 명이 시험에 응시할 만큼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유망 직종으로 꼽히고 있다.

'송파구 요양보호사 양성교육' 모집 대상은 요양보호사로 취업할 의사가 있는 만 40세 이상 69세 이하 송파구민이다. 교육생은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최종 30명을 선발한다.

민간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을 시 소요되는 교육비용도 전액 구에서 부담해 교육생의 경제적 어려움도 도울 예정이다. 민간 교육기관에서 교육시에는 약 60만 원의 비용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요양보호사 자격시험과 취업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 부설 요양보호사 교육원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자격취득을 위한 이론, 실기, 현장실습 등 총 240시간의 교육과 8월 29일 자격시험에 대비한 특강 8시간으로 구성된다.

교육 신청은 6월 11일까지 송파 일자리센터에서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6월 19일 개별 통보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송파구청 일자리정책담당관 및 송파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