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일·생활 균형 근로자 수기 및 기업 사례 공모전 참여자 모집
고용부, 일·생활 균형 근로자 수기 및 기업 사례 공모전 참여자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9.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수기 분야 및 기업 대상 기업 사례 분야로 진행
대상 1점 외 전체 22점 선정하여 상금 및 장관상 시상
고용노동부가 일과 생활 균형 관련 사례 공모전을 연다.
고용노동부가 일과 생활 균형 관련 사례 공모전을 연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고용노동부가 오는 10월 16일까지 '일·생활 균형 근로자 수기 및 기업 사례 공모전'에 참여할 응모작품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차출퇴근, 재택・원격근무 등 다양한 형태의 유연근무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근로시간 단축의 중요성과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된다.

응모 분야는 근로시간 단축 등 장시간 근로 개선과 재택‧원격근무‧시차출퇴근 등 유연근무를 통한 일・생활 균형 등을 주제로 하여,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근로자 수기' 분야와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 사례' 분야로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에 대해서는 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분야별로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4점, 장려상 4점 등 11점씩 전체 22점을 선정하여 상금을 전달하고, 대상, 최우수상 수상자는 고용노동부 장관상도 시상한다.

수상작 발표는 11월 15일에 있을 예정이며 시상식은 11월 23일에 진행된다. 수상작은 일・생활 균형 인식 전환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임영미 고용지원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이 유연근로제의 확산과 일・생활 균형 문화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일하는 문화 혁신에 대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정부는 근로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기업의 생산성도 높아질 수 있도록 일·생활 균형 문화의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