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고용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참여 모집
청년고용 프로그램 운영비 지원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참여 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12.0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9일 17시까지 신청받아 참여기업 선정
ESG 차원에서 청년 지원 프로그램 운영시 비용 지원
올해 참여 선정 사업 중 하나인 SK텔레콤의 오픈 콜라보 클래스 '착한셔틀' 프로젝트 진행 모습.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기업이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차원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직무훈련, 일경험, 현직자 멘토링, 창업·창직지원 등 다양한 유형의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 운영비 일부를 지원하는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고용노동부는 2023년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프로그램 공모를 시행하고, 2023년 1월 9일(월) 17시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에 참여하면 최근 화두인 환경(E)·사회(S)·투명(G) 경영을 추진하면서 그 비용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청년의 직무역량 향상과 일경험 기회 확대 외에도 청년이 원하는 다양한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이라면, 기업은 유형이나 산업·직무 등에 제한 없이 기업 특색에 맞게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특히 내년에는 지방 청년 등 더 많은 청년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 규모를 올해 81억 원에서 251억 원으로 대폭 늘려 24개 내외 프로그램을 선정할 계획이다. 

기업당 지원 한도는 기존 10억 원에서 20억 원까지 늘어난다. 다만 여러 기업 등이 연합체를 구성하면 프로그램당 최대 50억 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2023년 1월 9일(월) 17시까지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신청하면 된다. 

기업이 단독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신청하거나 여러 기업이 모여 연합체를 구성하거나 기업이 대학, 협회·단체, 산업·지역별 협의체, 지원기관 등과 함께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업의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인 만큼 프로그램 기획·운영 과정에서 기업이 보유한 물적, 인적 자원을 투입하거나 임직원을 참여시키는 등 적극적인 역할을 하는지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선정 결과는 서면 심사 및 인터뷰 심사, 자문 등을 거쳐 2023년 2월 중 발표한다.

공고문 등 자세한 자료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12월 15일에는 14시부터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제안서 작성요령, 심사기준 등을 안내하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그 외 기타 문의 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청년친화형기업ESG지원단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현옥 고용노동부 청년고용정책관은 “기업이 강점을 활용하여 청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을 실천하는 하나의 방식”이라고 하며,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현장을 잘 아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