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중장년 일자리 양성
서울시50플러스재단,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중장년 일자리 양성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5.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직과 전문직 등 다양한 직군 채용 연계 지원
오는 31일 채용설명회 개최...'팀캡틴'등 직무 설명
서울50플러스재단이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손을 맞잡는다.
서울50플러스재단이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손을 맞잡는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쿠팡 자회사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 함께 물류 분야 중장년 일자리 확대와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19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에 따르면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바탕으로 중장년 일자리 참여 기회를 늘릴 방침이다. 

또한 채용 수요가 높은 오토메이션 물류 분야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입장벽을 낮춰 일자리 연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5월 31일 서울시50플러스 서부캠퍼스에서 중장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1차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채용설명회에서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한 소개와 직무에 대한 소개가 진행된다. 

현재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에서 324명 규모로 채용 진행 중인 현장관리직 '팀캡틴' 등 현장직과 자동화설비유지보수, 안전·보건관리자 등 전문직에 대한 직무 내용 및 조건에 대해 안내한다.

1차 설명회는 사전 참여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29일까지 50+포털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아울러 두 기관은 중장년 구직자를 위한 지속적인 채용 설명회 운영 및 중장년에 적합한 물류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서도 함께 협력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이성수 사업운영본부장은 "쿠팡풀필먼트서비스와의 협력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큰 물류 분야에서 중장년에 적합한 양질의 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간 기업과 협력해 지속적인 경제활동을 필요로 하는 중장년에게 다양한 직군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