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우본도 '택배없는날' 동참..소포위탁배달원 휴가 부여
공공기관 우본도 '택배없는날' 동참..소포위탁배달원 휴가 부여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0.08.0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4일~17일 나흘간 휴가..택배 발송시 염두해야
8월 13일, 14일 집배원 등 우편물 접수 정상 운영
우정사업본부가 '택배 없는 날'에 동참한다.
우정사업본부가 '택배 없는 날'에 동참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우정사업본부가 택배업계가 정한 '택배 없는 날'에 일부 동참한다. 우본은 소포위탁배달원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택배 일정을 조정하는 한편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휴무를 적용할 계획이다.

소포위탁배달원은 우정사업본부 우편물류지원단과 계약한 특수고용직노동자다. 일반 물류업계의 택배기사와 법적으로 같은 지위다. 다만 우정사업본부는 국가의 공공기관이기 때문에 민간 택배업계가 정한 '택배 없는 날'을 누리기는 어려움이 따랐다.

하지만 우정사업본부가 택배 없는 날에 동참하기로 결정하면서 이들은 8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휴무를 적용받게 됐다.

국가기관인 우체국은 8월 14일에도 우편물 접수 업무를 정상 수행한다. 공무원인 집배원도 정상 근무할 예정이다. 단, '택배 없는 날' 취지에 따라 소포는 최소화해서 접수한다.

아울러 8월 13일과 14일에는 신선식품(냉장·냉동 등) 소포우편물은 접수하지 않으며, 다른 소포우편물은 최대 8월 17일까지 배달이 지연될 수 있다는 사실을 사전 안내할 계획이다.

택배 다량발송업체에는 협조 공문을 보내 택배 없는 날 전후로 분산 발송을 유도한다. 또 정상 근무하는 집배원에게 업무가 과하게 몰리지 않도록 조정할 계획이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택배가 조금 늦어지더라도 함께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문재인 대통령 말씀에 적극 공감한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업무 부담이 컸던 택배 근로자의 휴가를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