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술 도입비 1500만원 지원받을 소상공인 추가모집
스마트기술 도입비 1500만원 지원받을 소상공인 추가모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6.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참여 소상공인 1400개사 모집
최대 500만원에서 1500만원까지 도입 비용
6월 9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상시 신청 가능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개요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개요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6월 9일부터 추가 모집한다. 

이번 추가모집은 2022년 2차 추경예산편성을 통해 확보한 예산으로 진행되며 오늘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상시 신청을 받아 진행한다.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은 소상공인 상점에 사물인터넷, 증강현실, 가상현실, 인공지능 등을 활용한 지능형 기술을 보급해 소상공인이 소비 및 경영환경의 디지털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를테면 키오스크, 디지털 광고보드, 스마트미러, AI 무인판매기와 서빙 로봇 등을 점포 내에 도입하는 것을 떠올릴 수 있다. 

올해는 ▲개별 소상공인 ▲상점가 ▲업종별 협·단체로 구분해 총 6900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추가 모집은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거나 내부 새단장(리모델링) 단계에서 지능형 기술 도입을 희망하는 수요를 감안해 상시 모집한다. 

최종 선정시에는 스마트 기술 공급기업 풀 내에서 지능형 기술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도입비용은 일반형 500만원에서 선도형 1500만원까지 70%를 지원한다. 

지능형 기술 공급기업 풀은 기술규격, 공급가액 등 관련 정보와 함께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다. 

중기부 박치형 소상공인정책관은 "이번 지능형 기술 보급 규모 확대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웠던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경쟁력 있는 스마트상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지원 자격 및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