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아웃소싱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시상식, 15일 성료
2022 대한민국 아웃소싱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시상식, 15일 성료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9.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 3층서 열려...10개 기업 수상
고객만족대상 8개사·품질경영 대상 2개사 선정
아웃소싱 산업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갈 주역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아웃소싱타임스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아웃소싱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시상식이 15일 성료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아웃소싱타임스가 주관하는 '2022 대한민국 아웃소싱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시상식이 15일 성료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아웃소싱 산업내 유일한 고객만족 평가, 품질경영 인증 시상식인 ‘2022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품질경영 대상 시상식’이 15일 목동 방송회관 3층에서 성료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아웃소싱타임스가 주관하는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은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했으며 고객만족 수상 기업 중 우수한 품질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품질경영대상 시상식도 5회차를 맞이했다. 

특히 지난 2020년 발생한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진행되지 못했던 시상식이 3년만에 열리며 보다 전문화·특성화된 아웃소싱기업들의 참여가 눈에 띄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특별 강연을 가진 김용관 아웃소싱타임스 대표는 "해오던 일을 그대로 답습해서는 변화할 수 없다. 아웃소싱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수상기업들이 혁신적인 도전과 노력을 이어가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아웃소싱타임스 역시 아웃소싱 전문 언론사라는 역할과 책임을 통해 국내 아웃소싱 산업이 글로벌 아웃소싱 기업들에 뒤지지 않는 수준까지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아웃소싱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아웃소싱 서비스의 고객만족 경영 사례를 널리 보급해 고객만족 경영이 아웃소싱산업에 자리 잡도록 하고 아웃소싱 시장의 활성화를 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는 고객만족대상에 8개 기업이, 품질경영대상에 2개 기업이 선정됐다.

먼저 ‘2022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의 영예를 획득한 수상기업으로는 ▲노무법인 산재 태백지사(노무관리) ▲노무법인 파로스(노무관리) ▲서림주택관리 (공동주택관리) ▲아람인테크(단체 급식) ▲엔에스홀딩스(생산/제조도급) ▲케이에스메이트(빌딩종합관리) ▲티오에스코리아(근로자파견) ▲현대에쓰앤에쓰(서비스혁신 대상) 등 8개 기업이 인증을 받았다.

‘2022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품질경영 대상’에는 ▲삼영로지스틱스(물류센터운영) ▲퍼스트인(생산/제조도급) 등 2개 기업이 선정됐다.

본 상은 각 분야별 아웃소싱 사용업체 200개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아웃소싱서비스 공급업체의 고객만족·품질경영 실태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 후보를 선정하였으며 최근년도 부채비율, 기업운영 경력, 수행실적, 사용기업 만족도, 운영관리의 체계성, 전문성, 국내외 서비스인증서 취득여부, 국가•지자체 수상실적 등 총 17가지 항목에 부합되는 8개 고객만족 기업과 2개 품질경영 기업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