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엠커리어·메이크인·스카우트·제니엘·커리어넷 등 민간고용서비스 주요업체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제이엠커리어·메이크인·스카우트·제니엘·커리어넷 등 민간고용서비스 주요업체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13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엔잡, 한국고용정보원, 잡코리아 등도 포상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민간기업 등에 훈.포장 12점 포함 143점 수여
고용노동부는가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정부포상 수여식을 개최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애쓴 사회 각계각층의 일자리창출 유공자분들을 포상했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제이엠커리어, 한국고용정보원, 케이엔잡, 메이크인, 스카우트, 제니엘, 잡코리아, 커리어넷 등 민간고용서비스 주요업체와 소속 근로자들이 일자리 창출 공로로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장관 표창 등을 받았다.

고용노동부는 12.12.(월) 15시에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정부포상 수여식을 개최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애쓴 사회 각계각층의 일자리창출 유공자들을 포상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일자리창출유공 포상은 좋은 일자리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기업, 취업지원기관, 대학·연구원 등의 개인/단체를 대상으로 ‘09년부터 수여하고 있다.
 
올해는 일자리창출지원, 청년고용, 장년고용 등 3개 부문에 훈장 5점, 포장 7점, 대통령 표창 35점 등 총 143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특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좋은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민간기업의 노력을 인정하여 훈·포장을 민간기업 중심으로 수여했다.

특히 올해에는 정부의 고용서비스 사업에 참여하는 민간 고용서비스 업체 대표와 근로자들이 포상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민간고용서비스 포상기업과 근로자는 다음과 같다.

■ 개인부문 
김소영(제이엠커리어 지사장)-대통령 표창, 장기영(한국고용정보원 팀장)-대통령 표창, 허경임(제이엔잡 본부장)-장관 표창, 최현권(메이크인 대표이사)-장관 표창

■ 단체부문
스카우트(문영철 대표)-국무총리 표창, 제니엘(박춘홍 대표)-국무총리 표창, 잡코리아(윤병준 대표)-장관 표창

■ 청년고용촉진부문-개인
천영민(한국고용정보원 센터장)-대통령 표창, 이정원(커리어넷 전임상담사)-장관 표창

올해 수상기업들은 사업분야 확대 및 대규모 투자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 한편, 근무하기 좋은 환경, 안전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정부는 밝혔다.

최고 영예인 은탑 산업훈장은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주)의 ‘홍성만 이사’와 ㈜신세계아이앤씨의 ‘손정현 (전)대표이사’에게 수여되었다.

먼저,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주)(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 제조) 홍성만 이사는 해외근무 기회 제공, 사회초년생 자금 대출, 메타버스 활용 교육 등 청년 우호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최근 2년 청년채용이 48%(379명)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함께 은탑을 수상한 신세계아이앤씨(IT서비스) 손정현 (전)대표이사는 2015년부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분야 등 사업분야 확대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고용을 창출하여 최근 2년 고용이 44%(390명) 증가하는데 기여했다.
 
한편 동탑 산업훈장을 수상한 한화시스템(주)(첨단방산 장비 제조) 조상제 상무는 우주·항공 미래산업에 대규모 투자를 통한 고용창출, 협력사 상생펀드 300억 원 조성 등 노사상생·동반성장에 기여했다.
 
철탑 산업훈장을 수상한 엘비세미콘(주)(반도체소자 제조) 이기화 그룹장은 교대제 개편을 통해 생산직 근로자의 근로시간을 주 65시간에서 49시간으로 단축하면서 이로 인한 임금 감소가 없도록 연차별 25~30만원을 보전하는 한편, ‘가족되기’조직문화 활동을 통해 신입직원의 회사 적응을 지원했다.

옥조 근정훈장을 수상한 숙명여자대학교 이영민 교수의 경우는 고용정책심의회, 노사정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다수의 고용창출 관련 연구활동을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직업훈련제도 개편 등 정책수립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그 밖에 정년연장 및 재고용보장으로 장년이 오래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 ㈜크라운제과, 고졸채용 확대·지역대학 산학협력 연계·중증 장애인 채용 등 열린 고용에 앞장선 ㈜심텍, 청년 채용 및 스타트업 육성에 힘쓴 현대자동차(주), 청년해외취업에 기여한 (주)아이씨엔그룹 등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정식 장관은 “일자리창출 유공자분들의 끈기, 열정, 혁신 덕분에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창출되었다.”라며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표했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고용회복을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의 협력이 중요한 만큼 모두가 힘을 모아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단단한 일자리 기반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라며 “우리 부도 노동시장의 낡고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차별 없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