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뉴스] 생애경력설계 지원위해 중장년 인턴 강사 12명이 나선다!
[재취업뉴스] 생애경력설계 지원위해 중장년 인턴 강사 12명이 나선다!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6.1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사발전재단, 중장년 생애경력설계 강사 위촉식 개최
강의 리허설 및 평가를 거쳐 최종 12명의 강사 선정
노사발전재단이 중장년 생애경력설계 인턴강사 12명을 선정했다.
노사발전재단이 중장년 생애경력설계 인턴강사 12명을 선정했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생애설계경력 지원을 위한 전문강사 12명이 수료식과 리허설 평가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강의 활동에 나선다. 

노사발전재단은 서울중장년내일센터 4층 대강의실에서 2023년 생애경력설계 강사 위촉식을 개최하고 최종 선발된 12명의 중장년 인턴 강사를 선정했다. 

앞서 재단은 '생애경력설계 강사 양성과정'을 통해 지난 4월 강사로 전직을 희망하는 양성과정 교육 신청자 94명을 모집하였으며 이중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24명을 교육생으로 선발했다. 

이후 5월 22일까지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진행 방법 ▲강의 기획 및 교안 설계 ▲예행연습 및 개인별 멘토링 등 교육을 제공하고, 지난 5월 31일 강의리허설 및 평가를 거친 최종 12명을 선발했다. 

강사 대표로 위촉장을 수여 받은 최일선(66세) 님은 “60이 훨씬 넘은 나이에 강사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어 설레고 가슴이 벅차다. 중장년기를 지나오며 내가 겪어온 고민과 많은 경험을 후배들과 나누어 중장년기 도전과 인생 설계에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번 위촉된 인턴 강사에게는 지속해서 강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 참관 등 현장실습 기회와 함께 연말까지 노사발전재단의 전국 13개 중장년내일센터에서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인턴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은 생애 과업 이해, 경력설계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켜 미래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경력관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김대환 재단 사무총장은 “최근 증가하고 있는 고학력, 전문직 퇴직자는 퇴직 이후 재취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사회참여 욕구가 증가하고 있어 이들에 대하여 생애경력설계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게 된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재단은 중장년의 경험과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일자리 발굴을 위해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