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미래차 등 신사업 분야 중소기업 집중육성 나선다
중기부, 미래차 등 신사업 분야 중소기업 집중육성 나선다
  • 이삭 뉴스리포터
  • 승인 2020.01.23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 발굴
BIG 3(시스템반도체·바이오헬스·미래차) 분야별 맞춤형 지원
중기부는 22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분야의 중소벤처기업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22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분야의 중소벤처기업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삭 뉴스리포터] 중소벤처기업부가 미래신산업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중소기업 250곳을 선정해 최대 13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벤처기업부는 22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분야의 중소벤처기업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분야별 맞춤형 지원과 분업적 협업 활성화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BIG3 분야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전략'에 따른 것이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12억원 규모의 사업화 또는 R&D 자금을 비롯해 최대 130억원 규모의 정책자금이나 기술보증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정하는 분야는 ▲SoC·아날로그반도체·스마트센서·패키징· 테스트 등 인프라, ▲의약·의료기기·디지털헬스케어 디바이스·바이오소재, ▲자율주행센서·V2X·친환경차 배터리 등 11개 분야이다.

기업선정을 위한 1차 평가는 기업의 재무구조, 기존 정부지원 실적, 지원 분야와의 부합성 등 적격성을 심사한다. 2차 평가는 핵심기술 역량의 우수성, 혁신 기술개발 가능성, 연구개발역량 및 기술확보 계획 등 기업의 기술적 역량을 심사한다. 

특히, 2차 평가에서는 사용자 관점에서 최적화된 UI/UX 평가를 내실화하고, 객관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일반 국민도 심사에 참여하게 된다. 혁신성을 심사하는 3차 평가는 성장성, 비즈니스모델, 보유기술과 확보 가능 기술의 파급효과와 성공 시 사회공헌계획을 심사한다. 

신청기간은 23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이며, e나라도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중기부 차정훈 창업벤처혁신실장은 “BIG 3 분야는 신시장 창출과 더불어 고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