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1,400여개 사업장지원 
2022년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1,400여개 사업장지원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2.2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보험료를 체납하지 않은 사업장 모두 신청 가능
전문 컨설턴트에 의한 무료 컨설팅 제공
컨설팅 신청은 2월 25일(금)부터 연중 상시 접수
재단법인 피플 등 14개 수행기관 중 선택해 신청
중소기업의 ‘일’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해 노사가 함께 근로 생활의 질을 제고하고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2년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올해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은 1,400여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기존 일반 컨설팅 이외에 2022년 처음으로 '노동전환 특화컨설팅'을 시범 지원한다.

노사발전재단은 중소기업의 ‘일’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해 노사가 함께 근로 생활의 질을 제고하고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월 25일(금)부터 '2022년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용보험에 가입하고 보험료를 체납하지 않은 사업장 중에서 일터혁신에 대한 필요성과 의지가 있는 사업장은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전문 컨설턴트에 의한 무료 컨설팅이 제공된다.

컨설팅 신청은 2022년 2월 25일(금)부터 연중 상시 접수가 가능하며, 연내 1,400여 개소의 사업장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www.nosa.or.kr)를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 화면에 관련 정보를 작성하고 첨부 양식을 올리는 방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4개 일터혁신 수행기관 중 희망하는 수행기관을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일터혁신 컨설팅 수행기관 명단

그리고 최근 2년 내에 일터혁신 컨설팅에 참여했던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결과물에 대한 이행을 지원할 수 있는 ‘이행 컨설팅’이 신규로 추가되어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하는 컨설팅의 영역은 모두 9개로 최대 3개 영역까지 선택하여 컨설팅 신청이 가능하며, 노사발전재단은 이에 더해 2022년 처음으로 노동전환 특화컨설팅을 시범 지원한다.

올해에는 기업당 최대 3개 영역까지 지원하는 기존 ‘일반컨설팅’ 유형 이외에 50인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소규모 사업장의 문제해결을 지원하는 ‘패키지형 컨설팅’과 지역·산업·원하청 등 다수의 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공동으로 참여하는 ‘컨소시엄형 컨설팅’이 신설됐다.

신청접수 이후 심사를 거쳐 재단 누리집을 통해 지원기업의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협정체결 이후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정형우 사무총장은 “각 기업에 전문 컨설턴트가 방문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중소기업이 자체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라고 밝히며, “재단은 노사 모두가 함께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 수 있는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