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 뉴스] "국민 안전과 건강을 위한 대결집: 2023 안전보건전문가 한마음 전진대회 12월 20일 개최"
[안전보건 뉴스] "국민 안전과 건강을 위한 대결집: 2023 안전보건전문가 한마음 전진대회 12월 20일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2.0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보총, 700여명 전문가가 모여 역사적인 안전보건 행사 진행
12월 20일 (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
대한민국안전보건대상 시상식 및 식전공연 행사도
한보총, 고용노동부 사단법인 등록 계기로 활동 강화할 것
한보총이 주관하는 ‘2023 안전보건전문가 한마음 전진대회 및 비전선포식’이 12월 20일 (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산업재해와 직업병 예방 업무를 담당하는 사업장 안전보건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일터안전을 조성하기 위한 ‘2023 안전보건전문가 한마음 전진대회 및 비전선포식’이 12월 20일 (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 날 행사는 조정식, 이수진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보건안전단체총연합회(약칭 한보총)가 주관하는 행사로 한보총에 소속된 72개 단체의 임원과 회원 등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안전보건관계가로 구성된 '정밴드'와 '힙댑'의 식전공연이 진행되며, 제3회 대한민국안전보건대상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오후 3시 30분부터 본식이 거행되며, 한보총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정혜선 한보총 회장의 개회사와 조정식, 이수진 국회의원의 인사말이 이어지고, 한보총 소속단체 대표를 중심으로 비전선포식 및 안전실천결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진대회를 주관하는 정혜선 한보총 회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보건단체 연합회인 한보총이 고용노동부의 사단법인으로 등록된 것을 계기로 안전보건 분야에서 노사민정 거버넌스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건강한 국민, 안전한 대한민국을 실현시키는데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보총은 2020년 8월 코로나19가 유행할 당시 국민의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인식하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개선 및 정책개발을 목적으로 창립된 연합회로, 현재까지 72개 단체가 가입되어 있으며 전체 회원 수는 80만명에 이른다. 

한보총은 지난 9월 15일 고용노동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등록되어 더욱 체계적이고 폭넓은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을 원하는 사람들은 상단 홍보이미지에서 '사전등록 QR코드'를 검색하거나 다음 링크(https://forms.gle/BKinRiQf6XtDGb676)를 클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