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산업의 중심 '시니어산업학과' 27일 3차모집 시작
실버산업의 중심 '시니어산업학과' 27일 3차모집 시작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2.24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전기 신입생·편입생 석사과정 모집
12월 27일부터 1월 3일까지 일주일간 진행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가 오는 12월 27일부터 2022학년도 전기 신입생 3차 모집을 시작한다.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가 오는 12월 27일부터 2022학년도 전기 신입생 3차 모집을 시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국내 최초로 시니어산업 전문가 양성의 기치를 내건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산업학과의 신입생 모집 3차 과정이 다음주 월요일 열린다.

고령화 사회에 맞딱드린 5060세대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시니어산업학과는 그간의 유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2학년도 교육과정을 구축했다. 이미 지난 1차 모집과 2차모집에서 시니어산업에 관심있는 이들의 관심이 쇄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2022년도에는 오랜시간 손발을 맞춰온 교수진을 필두로 위드코로나 시대와 저출산 고령사회를 고려한 실효성있는 교육 과정으로 신입생들에게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방침이다. 

시니어산업학과에 대한 관심은 적지 않다. 시니어산업학과에서 배출한 우수 인재들이 창업 투자 유치를 받고 IR 피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면서 시니어산업학과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시니어산업학과 졸업생은 졸업과 동시에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기관 및 기업, 사회단체, 및 사회적 기업, 엑셀러레이터 관련 업종 등으로 즉각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게 된다.

시니어산업학과 박흥진 주임교수는 “현실성과 실효성을 갖추면서도 학문의 중요성을 겸비한 학과로 유지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의 세밀한 준비에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이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전했다.

원서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시니어 산업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