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저금리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가능 은행 11곳으로 확대
1% 초저금리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가능 은행 11곳으로 확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2.02.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5부제 해제해 전일제로 운영
중신용자 소상공인 대상 대출지원 프로그램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이 가능한 전국 은행 현황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신청이 가능한 전국 은행 현황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오늘부터 중신용 소상공인 대상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취급하는 은행이 3곳 더 추가된다. 도이에 신청 5부제는 해제돼 날짜 관계 없이 신청 가능해진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신청할 수 있는 은행이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이 추가돼 기존 8곳(국민·기업·농협·신한·우리·하나·부산·대구은행)에서 11곳으로 확대된다.

아울러 혼잡을 막기 위해 운영된 신청 5부제가 종료돼 전일신청으로 변경된다.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코로나19 방역지원금을 받은 중신용(나이스평가정보 기준 개인신용평점 745∼919점) 소상공인에게 1000만원 한도의 대출을 1% 초저금리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미크론 확산과 길어지는 방역대책에 생계 유지가 어려운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출신청은 신용보증재단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은행별 대출신청 화면에 접속하거나 개인신용평점, 방역지원금 수급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은행 앱으로 대출을 신청할 경우 국세청 '홈택스'나 정부24 앱에 개인 공인인증서를 사전에 등록하면 더 신속한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기존 지역신보 보증상품과는 달리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은 일반 ‘운전자금’과 제2금융권 기존 대출을 대환하는 ‘대환자금’ 모두 신청 가능하다. 두 개 자금을 모두 이용하면 사업자별로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권영학 중기부 기업금융과장은 “강화된 방역조치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신속히 자금을 집행하고 있다”며 “2금융권의 고금리 대출을 1금융권 저금리로 전환하는 대환자금도 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