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재택근무 종합 컨설팅' 참여기업 3월 29일까지 모집
2022년도 '재택근무 종합 컨설팅' 참여기업 3월 29일까지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3.1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주간 무료 컨설팅 지원
정부가 코로나19로 재택근무를 시행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재택근무 가이드라인을 배포했다.
정부가 3월 29일(화)까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종합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수 기자] 정부가 3월 29일(화)까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종합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컨설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12주간 무료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컨설팅 내용은 재택근무 방식 도입에 필요한 ①도입범위, 운영방식, 적합직무 진단, ②재택근무에 따른 인사/노무관리 체계 구축 ③재택근무에 필요한 정보기술(IT) 기반시설 구축 ④ 고용부의 각종 재택근무 지원(간접노무비, 인프라 구축비) 및 중기부 ‘비대면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과의 연계 활용 등이다.

재택근무 종합 컨설팅 참여 신청 방법은 '재택근무종합컨설팅'신청서, 수행계획서, 노사대표 합의 확인서와 함께 사업자등록증 및 고용보험 완납증명원 등을 아래 접수처로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우편 접수처) 세종시 한누리대로 422,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문화개선정책과 (30117)
(전자우편 접수처) suwon@korea.kr

작성 서류 서식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재택근무는 새로운 근무방식으로 부각되어 도입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코로나19를 계기로 급증하는 추세이나, 여전히 도입 방법을 모르거나 체계적인 준비 없이 재택근무 방식을 도입하여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정부는 2020년부터 재택근무 종합 매뉴얼 발간/보급과 함께 재택근무 종합 컨설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재택근무 도입을 주저하는 요인으로는 재택근무자에 대한 성과관리의 어려움, 재택근무자와 비재택 근무자 간의 갈등과 형평성 등이 문제가 되고 있으나 재택근무 종합컨설팅을 통해 이들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권태성 고용지원정책관은 “재택근무 종합 컨설팅을 통해 보다 많은 기업이 자신의 기업에 꼭 맞는 재택근무 방식을 도입하여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과 함께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도 높이길 바란다.”라면서 “재택근무가 디지털 비대면 경제에서 근무방식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고,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도 업무 연속성을 확보하는 방안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