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 2023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시상식, 9월 5일 성료...산업 강자 한 자리에
[화제] 2023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시상식, 9월 5일 성료...산업 강자 한 자리에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3.09.0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5일 한국 방송회관 코바코홀 3층 회견장서 주최...총 12개 기업 수상
근로자파견·물류아웃소싱·시설관리·생산제조·유통 등 각 분야별 우수기업 대상
사용기업이 만족하는 고객 서비스로 아웃소싱 기업 위상 높여
2023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시상식이 9월 5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 회견장에서 열렸다. 수상기업 12개사 함께한 단체사진.
2023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시상식이 9월 5일 서울 목동 방송회관 회견장에서 열렸다. 수상기업 12개사 함께한 단체사진.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아웃소싱 기업의 고객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는 유일한 척도인 고객만족서비스 인증 시상식 '2023 대한민국 아웃소싱 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시삭싱'이 지난 9월 5일 성료했다. 

서울시 목동에 위치한 한국방송회관 코바코홀 3층 회견장에서 진행된 해당 행사에는 수상 기업 12개사의 대표자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아웃소싱타임스가 주관하는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 대상은 올해 17회차를 맞이했다. 고객만족대상 선정 및 시상식은 아웃소싱 기업의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는 아웃소싱 기업을 발굴하고 포상함으로써 아웃소싱 서비스의 고객만족 경영 사례를 널리 보급해 고객만족 경영이 아웃소싱산업에 자리 잡도록 하고 아웃소싱 시장의 활성화를 꾀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아웃소싱 서비스 기업  중 고객만족에 대한 경영이념을 갖고 우수한 아웃소싱 서비스와 품질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는 기업들을 선정함으로써 국경없는 글로벌 경쟁시대 국내 아웃소싱 산업이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경쟁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 특별 강연을 가진 김용관 아웃소싱타임스 대표는 "챗GPT를 비롯핸 생성형AI의 홍수로 아웃소싱 산업은 물론 전 세계가 혁신과 새로운 도전에 놓여있다"고 강조하며 "고객만족서비스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이 아웃소싱 산업의 새로운 스타트업, 새로운 도전자를 넘어 산업과 국가 경쟁력을 이끌어가는 강자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아웃소싱타임스 역시 아웃소싱 전문 언론사라는 역할과 책임을 통해 아웃소싱 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올해 2023 대한민국 아웃소싱서비스 고객만족대상에는 총 12개사가 선정됐다. 

고객서비스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영예를 획득한 수상 기업은 ▲고우(인사/업무지원) ▲다현로앤컨설팅 노무법인(중대재해처벌법 노무컨설팅) ▲더뉴인(물류센터운영) ▲동아엠텍(경비/청소/건물관리) ▲맨토스파워(유통/판매/판촉) ▲모스트인(물류센터운영) ▲엔에스홀딩스(생산/제조도급) ▲용진하이테크(서비스혁신) ▲케이엠씨산업(생산/제조도급) ▲티오에스코리아(근로자파견) ▲한성엠에스(물류센터운영) ▲휴먼인프라(생산/제조도급) 등이다.

먼저, 인사/업무지원 부분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한 '고우'는 창립 25주년을 맞아 前비에스에치에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1998년 편리한 세상이라는 브랜드로 아웃소싱 시장을 선도해온 고우는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와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우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군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중대재해처벌법 노무컨설팅 분야로 '다현로앤컨설팅 노무법인'이 고객만족대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작성 용역에 직접 참여한 다현로앤컨설팅은 중대재해 전담팀 노무사들이 참여하여 위험성 평가에 특화된 전문성을 보이고 있다.

'더뉴인'은 물류센터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는 역량을 선봬며 물류센터 운영부문 고객만족서비스 대상으로 선정됐다. 더뉴인은 이천, 광주, 여주, 용인, 수원, 오산, 안산 등 경기권역 물류센터 집중지역에서 기업들의 인력이 잇따르고 있으며 자체 보유한 통근차량과 우수인력으로 신속한 인력공급 서비스를 보이고 있다. 

'동아엠텍'은 전기료 절감과 시설보수 서비스 등으로 건물관리 만족도를 극대화하며 경비/청소/건물관리 부문 고객만족대상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동아엠텍은 30년 이상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전합리화 컨설팅' 등 독보적인 시스템을 구축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통/판매/판촉 분야에서는 우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맨토스파워'가 고객만족서비스 기업으로 선정됐다. 맨토스파워는 유통분야 뿐 아니라 세일즈 프로모션, 무류센터 운영, 헤드헌팅, 인적자원 관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기업이 만족할만한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수 기업이다. 

국내 대표적인 물류관리·유통판매판촉 아웃소싱 기업으로 손 꼽히는 '모스트인'이 물류세넡 운영부문 고객만족서비스 대상으로 선정됐다. 모스트인은 표준화된 경영관리와 사업지원 시스템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화된 사업 부문별 솔루션을 기반으로 최고의 업무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37년간 신의와 원칙을 기반으로 리딩 기업의 자리를 지켜온 '엔에스홀딩스'는 생산/제조도급 분야 고객만족서비스 대상을 수상했다. 국가 경제의 핵심 동력인 제조업 도급 부문의 강지로 자리매김한 엔에스홀딩스는 서울 본사를 필두로 인천, 경기, 일산(파주), 진천, 청주, 대전, 보령, 익산, 부산에 이르는 지역지부와 함께 고객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용진하이테크'는 2023 대한민국 아웃소싱 고객만족대상에서 서비스 혁신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 창립 14년을 맞은 종합시설관리 전문기업 용진하이테크는 안전과 효율성 중심의 관리서비스로 고객만족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특히 30년 이상 사용하게 되는 건물에 '생애 주기별 건물관리'라는 시기별 관리프로세스를 적용해 각 시기에 맞는 효율적 관리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생산/제조 도급 부문에서 30년간 노하우를 쌓아올린 '케이엠씨산업'이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했다. 케이엠씨산업은 '제조서비스업의 인재 비즈니스 기업'을 모토로 고객사의 비용절감과 이익확대라는 목표실현을 위해 경영지원과 생산관리, 고객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산업재해 예방과 문제 발생 시 리스크를 최소화 하는 방안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티오에스코리아'는 근로자파견 부문 고객만족대상에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 번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그 전문성과 입지를 확고히한 티오에스코리아는 고객기업에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신뢰관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티오에스코리아는 근로자의 고용을 최대한 증대시키고 회사 매출 증대를 우선시하여 사용기업의 성장과 근로자의 성장 그리고 회사의 성장이라는 최고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996년 창립한 '한성엠에스'는 물류센터 운영 부문에서 두곽을 나타냈다. 한성엠에스는 다양한 채용채널 확보를 통해 직종, 경력, 지역별 최대 인재 DB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전국 지사망과 풍부한 아웃소싱 운영 경혐을 필두로 적재적소에 신속한 인력 충원과 노무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남부권 아웃소싱 기업 강자로 자리매김 중인 '휴먼인프라'는 생산/제조 도급 부문에서 고객만족대상을 수상했다. 휴먼인프라는 청년, 중장년, 장애인, 여성 구직자와 검증된 기업관 일자리 매칭 시스템을 바탕으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사업 전개를 통해 고객중심, 고객만족에서 나아가 현장 중심의 경영 차별화를 이룩할 방침이다. 

본 상은 각 분야별 아웃소싱 사용업체 200개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아웃소싱서비스 공급업체의 고객만족·품질경영 실태 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바탕으로 수상 후보를 선정하였으며 최근년도 부채비율, 기업운영 경력, 수행실적, 사용기업 만족도, 운영관리의 체계성, 전문성, 국내외 서비스인증서 취득여부, 국가·지자체 수상실적 등 총 17가지 항목에 부합되는 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