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취업(전직)지원서비스 B2C와 B2G 비즈니스 모델 구축방안 실무교육 7월23일 진행
재취업(전직)지원서비스 B2C와 B2G 비즈니스 모델 구축방안 실무교육 7월23일 진행
  • 신영욱 기자
  • 승인 2019.07.08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행초기에는 기업대상 B2B 사업 아닌 구직자 대상 B2C 사업, 지자체 대상 B2G 사업이 핵심
재취업서비스 프로그램 이해와 설계방안, 재취업(전직)지원서비스 사업 전개 프로세스와 사업방안 등 내용진행
아웃소싱타임스가 B2C와 B2G 비즈니스 모델 구축방안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아웃소싱타임스가 B2C와 B2G 비즈니스 모델 구축방안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신영욱 기자]재취업(전직)지원서비스법'이라 불리는 고용상 연령차별금지 및 고령자고용촉진 법률 일부 개정안이 오는 2020년 5월 1일 시행을 앞두고 있다.

이 법안이 시행되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이라면 소속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은퇴와 이직을 지원할 수 있도록 비자발적 퇴직자에 대한 재취업과 교육 등 재취업지원서비스가 의무화된다. 의무 제공해야 하는 항목은 경력·적성 등의 진단 및 향후 진로설계, 취업알선, 재취업 또는 창업에 관한 교육 등 재취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다. 때문에 기업들에게는 이를 대비한 준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국내 유일 아웃소싱 뉴스 플랫폼 아웃소싱타임스에서는 이를 대비하기 위한 ‘재취업지원서비스! B2C와 B2G 비즈니스 모델 구축방안 실무교육’을 준비했다. 오는 7월 23일 14시로 예정되어 있는 이번 교육은 총 6개의 파트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 번째 시간에는 재취업(전직)지원서비스 사업의 이해와 정부 지원 정책 이해 교육이 준비되어 있다. 이 시간에는 ▲재취업지원서비스법 주요내용 ▲정부의 재취업지원서비스 정책 총괄 대한 내용을 다룬다. 

2과정에서는 재취업(전직)서비스 프로그램 이해와 설계방안 강의를 진행한다. ▲국내 프로그램 및 기업현황 ▲외국계 프로그램 및 기업현황 ▲생산/사무직 등 업종별 프로그램 현황 ▲50+센터 등 정부 프로그램 현황 등 재취업 지원 서비스의 현재상황을 전반적으로 짚어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3과정에서는 재취업(전직)지원서비스 사업 전개 프로세스와 사업 방안 내용을 다룬다. 이 시간에는 ▲어떻게 사업 할 것인가? ▲오프라인 사업과 온라인 사업 방안 ▲B2C(구직자 대상 사업)과 B2G(지자체 대상) 비즈니스 모델 ▲중장년 대상 창업교육 및 스타트업 기업 창업컨설팅 방안 ▲사회적기업 사업방안 ▲협동조합 사업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다음으로 진행되는 4과정에서는 구직자 대상 B2C와 지자체 대상 B2G 사업방안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이 시간에는 ▲구직자 대상 취업 컨설팅 사업방안 ▲맞춤취업서비스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구직자 재취업 프로세스 ▲커리어컨설턴트 양성 및 모집 방안 ▲커리어컨설턴트와 수익 분배 방안 ▲다양한 B2G 비즈니스 모델 및 사례 등에 대한 교육을 다룰 예정이다.

5과정에서는 전국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 과정은 ▲재취업사업 전국 네트워크 플랫폼 구축 방안 ▲전국 커리어 컨설턴트 네트워크 구축 방안 등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전반적인 내용을 짚어주는 시간이다.

마지막 시간인 6과정에서는 재취업서비스 O2O 플랫폼구축 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주로 ▲구직자,기업,컨설턴트가 연계된 플랫폼 구축방안 ▲O2O 서비스 진행 프로세스 ▲앱 공동 개발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해 다루는 강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의사항과 상세한 모집 내용은 아웃소싱타임스 홈페이지 또는 유선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