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알아 보는 아웃소싱 뉴스] 챗GPT로 정리한 '인도의 제약 아웃소싱 동향'
[AI로 알아 보는 아웃소싱 뉴스] 챗GPT로 정리한 '인도의 제약 아웃소싱 동향'
  • 이효상 기자
  • 승인 2023.08.1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의약품 제조 허브인 인도 의약품 산업은 의약품 제조 기반과 R&D 기능 바탕으로 성장
물량(Volume) 기준으로 세계 3위, 매출액 면에서는 세계 13위 차지
인도의 제네릭 의약품은 전세계 공급량의 20%, 인도 의약품 산업의 약 70% 차지
Sun Pharmaceutical Industries 홈페이지
Sun Pharmaceutical Industries 홈페이지

[아웃소싱타임스 이효상 기자] 최근 '챗GPT' 등 AI기술이 우리 생활 깊숙히 파고들며 일상을 지배하기 시작했다. 챗GPT 등 AI기술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과 모르는 사람간의 업무 효율성이 10배이상 난다고 한며, 이제는 AI가 아닌, AI를 비서처럼 활용할 수 있는 사람이 활용 못하는 사람을 실직자로 만드는 세상이 도래했다고 한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이해하고  챗GPT 등 AI기술 활용의 일상화를 돕기 위해 본지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정보 탐색과 뉴스로 만들어 보는 시리즈를 준비해 보았다. 

이번에는 챗GPT를 통해  '인도의 제약 아웃소싱 동향'을 알아 보았다.

글로벌 의약품 제조 허브인 인도 의약품 산업은 글로벌 의약품 제조 기반과 R&D 기능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물량(Volume) 기준으로 세계 3위, 매출액 면에서는 세계 13위를 차지한다.

인도의 제네릭 의약품은 전세계 공급량의 20% 를 차지한다. 제네릭 의약품은 기존에 이미 상용화된 원본 의약품의 특허가 만료된 후, 동일한 활성 성분과 효과를 가지는 제품을 말한다. 

제네릭 의약품은 인도 의약품 산업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280억 달러 정도 였다. 일반 의약품(OTC)과 특허 의약품은 각각 21%와 9%를 차지하고 있다. 

아래는 챗GPT를 통해  알아 본 인도의 제약 아웃소싱 동향을 정리한 내용이다. 

■인도 의약품 산업현황

인도는 글로벌 의약품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국가로, 다음과 같은 정보를 통해 인도 의약품 산업에 대한 개요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제네릭 의약품 생산: 인도는 제네릭 의약품 생산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제네릭 의약품은 기존에 이미 승인을 받은 원본 의약품의 특허가 만료된 후 생산되는 제품으로, 비용 효율성과 액세스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글로벌 시장 점유율: 인도의 제네릭 의약품은 세계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 및 유럽 등 선진국들은 인도산 제네릭 의약품을 수입하여 의료비 절감을 이루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산 및 수출: 인도는 제네릭 의약품의 대다수를 생산하며, 이를 다양한 국가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신약의 개발 및 상용화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빠른 시간 내에 의약품을 생산하여 글로벌 시장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약 아웃소싱: 인도는 낮은 인건비와 기술 인프라를 활용하여 제약 회사들이 연구 및 생산 단계를 아웃소싱하는데 매우 적합한 장소입니다. 많은 글로벌 의약품 기업들이 인도의 연구소 및 생산 시설을 활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신속한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법규 및 규제: 인도의 의약품 산업은 인도 정부의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에 관한 법규 및 규제에 따라 운영됩니다. 최근에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규제 강화 및 안전 검증 절차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연구 및 개발: 인도는 제네릭 의약품 생산 뿐만 아니라 신약 개발 분야에서도 점차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많은 제약 회사들이 인도의 연구 기관과 협력하여 신약 개발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약국 협력: 인도는 제네릭 의약품의 제조와 수출 외에도 다양한 협력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협력하여 의약품 접근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거나, 다양한 국제 기구와 제약품 관련 이슈에 대한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의약품 산업은 높은 생산 능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점유율로 인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릭 의약품이란?

제네릭 의약품은 기존에 이미 상용화된 원본 의약품의 특허가 만료된 후, 동일한 활성 성분과 효과를 가지는 제품을 말합니다. 이러한 제네릭 의약품은 상용화된 원본 의약품의 특허 보호 기간이 지난 후에 다른 제약 회사들이 동일한 화학적 성분을 사용하여 생산할 수 있는 의약품입니다.

제네릭 의약품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활성 성분 동일성: 제네릭 의약품은 원본 의약품과 동일한 화학적 활성 성분을 포함하며, 이에 따라 동일한 의약효과를 제공합니다.

●효능 및 안전성: 제네릭 의약품은 상용화된 원본 의약품과 동일한 효능과 안전성을 갖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제네릭 의약품은 엄격한 품질 및 안전성 검증을 거쳐야 합니다.

●생산 비용 절감: 제네릭 의약품은 이미 원본 의약품의 연구 및 개발에 들어간 비용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생산 비용이 저렴합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에게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약품 접근성 향상: 제네릭 의약품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므로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발도상국에서는 의약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품질 및 규제: 제네릭 의약품은 원본 의약품과 동일한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품질 테스트와 규제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이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보장하면서도 경제적 가치를 제공합니다.

제네릭 의약품은 기존 원본 의약품의 특허가 만료되면, 여러 제약 회사들이 동일한 화학 성분을 사용하여 생산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의약품 시장에 경쟁을 도입하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며, 의료비를 절감하는데 기여합니다.

■인도의 제네릭 의약품 세계 시장 점유율

2021년 기준으로, 인도의 제네릭 의약품은 세계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정확한 수치는 연간 변동하며 실제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제네릭 의약품 시장에서 인도의 점유율은 20%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이는 세계 의약품 시장에서 제네릭 의약품의 다양한 종류와 양을 생산하여 수출하는 인도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인도의 제네릭 의약품은 경쟁력 있는 가격과 고품질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수요가 큽니다. 특히 미국 및 유럽 등 선진국들은 인도의 제네릭 의약품을 수입하여 의료비 절감을 이루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도는 제네릭 의약품 산업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며 세계 시장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인도 주요 의약품 제조기업 이름과 기업별 개요(종업원수, 매출액, 홈페이지 주소, 위치,특징 등)

인도의 주요 의약품 제조기업에 대한 간략한 정보입니다. 이 정보는 2021년 기준으로 제공되며, 실제 수치와 상황은 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업의 공식 웹사이트나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un Pharmaceutical Industries Ltd:

종업원수: 약 2만 3천명
매출액: 약 88억 달러 (2021년 기준)
홈페이지: https://www.sunpharma.com/
위치: 뭄바이, 인도
특징: 인도에서 가장 큰 의약품 제조기업 중 하나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Dr. Reddy's Laboratories Ltd:

종업원수: 약 2만 5천명
매출액: 약 30억 달러 (2021년 기준)
홈페이지: https://www.drreddys.com/
위치: 하이더라바드, 인도
특징: 국제적으로 유명한 제네릭 의약품 제조기업으로, 다양한 의약품 카테고리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수출합니다.

○Cipla Ltd:

종업원수: 약 2만 5천명
매출액: 약 21억 달러 (2021년 기준)
홈페이지: https://www.cipla.com/
위치: 뭄바이, 인도
특징: 제네릭 의약품 및 의료기기 분야에서 활동하며, 저렴한 의약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합니다.

○Lupin Ltd:

종업원수: 약 2만 명
매출액: 약 17억 달러 (2021년 기준)
홈페이지: https://www.lupin.com/
위치: 뭄바이, 인도
특징: 다양한 제네릭 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는 회사로, 글로벌 시장에서 활발한 활동을 합니다.

○Aurobindo Pharma Ltd:

종업원수: 약 2만 5천명
매출액: 약 13억 달러 (2021년 기준)
홈페이지: https://www.aurobindo.com/
위치: 하이더라바드, 인도
특징: 다양한 제네릭 의약품과 화장품 제품을 생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위의 정보는 대략적인 개요일 뿐이며, 각 기업의 홈페이지나 공식 보고서에서 더 자세하고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