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펜트업'에 주목하는 기업이 살아남는다 <2022 모바일 미래보고서>
[신간안내] '펜트업'에 주목하는 기업이 살아남는다 <2022 모바일 미래보고서>
  • 김민서 기자
  • 승인 2021.11.15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 신선, 혁신 기술에 주목하라
세상의 흐름을 파악하고 비즈니스 기회 찾자
도서 표지 사진 (제공=
도서 표지 사진 (제공=비즈니스북스)

[아웃소싱타임스 김민서 기자] 인류가 한 단계 더 진화했다. 약 2년 이상 팬데믹 시국에 살던 사람들은 이전과 같은 인류가 아니라는 것. 이들은 단절을 경험했고 단절 속에서 연결의 가능성을 몸소 체험했다. 백신이 전면 보급된다고 해도 달라진 사람들의 삶의 패턴은 바뀌지 않을 것이다.

이제 기업들은 이들의 새로운 욕망에 집중할 때다. 예전엔 잘 만든 제품, 혹하는 마케팅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지금은 이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재밌고, 신선하고, 혁신적인 기술이 뒷받침해주지 않으면 더 이상 소비자들은 지갑을 열지 않는다. 

커넥팅랩이 제시한 2022년 대표 키워드 ‘펜트업’(Pent-up)은 이러한 현상을 잘 설명하고 있다. 펜트업은 외부 요인으로 억눌린 소비 심리가 폭발하는 현상인 ‘펜트업 효과’(Pent-up Effect)에서 따온 말로 코로나19 이후 바뀐 소비 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등장한 IT 산업과 기술 트렌드를 의미한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세상에 익숙해진 사람들의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들은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기술과 서비스들을 선보일 것이다. 

이 책에서는 펜트업 현상이 획기적으로 발생하는 6가지 산업(메타버스, 스트리밍, ESG, AI, 네트워크, 금융)을 선정해 IT기술 트렌드의 변화와 미래에 대해 설명한다. 단순히 거시적인 흐름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산업의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는 글로벌 기업들과 국내 기업들의 모습을 현장감 있고 구체적이게 보여준다.

팬데믹 이후 새롭고 다양한 기술들이 계속해서 등장하면서 바야흐로 모두가 기술을 공부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8년 동안 항상 대중들의 시각에서 쉽고 재미있게 기술을 설명해온 커넥팅랩은 이들에게 친절한 나침반 같은 존재가 될 것이다.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2'는 세상의 흐름을 파악하고, 이 안에서 비즈니스의 기회를 찾는 데에 손색이 없다. 어떤 기업이 미래 산업의 주도권을 쥐고 이끌어갈지, 세상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그 모든 것들을 알고 싶은 자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