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영물류-JLL코리아, 물류서비스 고도화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삼영물류-JLL코리아, 물류서비스 고도화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1.12.2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정보 제휴 및 시장개척과 확대 상호 협력 기대
효율적인 물류센터 공급과 고객의 다양한 물류 니즈 대응
(좌=삼영물류 이상근 대표이사, 우=JLL코리아 우정하 상무이사)
(좌=삼영물류 이상근 대표이사, 우=JLL코리아 우정하 상무이사)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삼영물류와 JLL코리아가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물료 배송 서비스 최적화를 위해 힘을 합한다.

국내 대표 맞춤물류 기업인 삼영물류(대표 이상근)와 글로벌 종합부동산서비스 기업인JLL코리아(대표 장재훈)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15일 삼영물류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물류센터 정보공유 및 물류기업에 대한 정보 제휴, 사업부분의 시장개척과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형 물류센터를 비롯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시대의 배송에 적합한 도심내 중소형 물류 센터 구축이 기대된다. 도심내 중소형 물류센터는 효과적인 물류 공급망 구축과 대응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협약에 참여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가속화되고 있는 스마트물류 시대,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업의 정의를 ‘물류를 통해 고객을 성공시키는 기업’으로 하는 삼영물류는 3PL(제3자물류)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맞춤물류 전문기업으로 핵심사업인 전기·전자·설치, Food, CVS 물류, 컨설팅 서비스와 복수의 화주를 대상으로 공동보관, 공동배송 등의 공동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커머스 플랫폼 기반 풀필먼트 네트워크 구축을 전략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JLL코리아는 글로벌 종합부동산 기업으로 한국 지사의 경우 다양한 부동산 유형의 자산에 대해 매입매각 자문, 자산관리, 임대차 대행, 전략 컨설팅 자문 통합시설관리, 건축 및 인테리어 관리 등의 종합적인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물류/산업 자산 서비스 팀은 물류 임대차 서비스와 함께 컨설팅, 자금조달, 물류센터의 매입/매각, 자산관리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활발히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